본문 바로가기
한국 힐링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힐링 여행지

한국 여행지 추천! "진천 전통시장"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7. 21.

진천 전통시장 : 생거진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충북 진천군 진천읍 원덕로 390에 위치한 진천 전통시장은 생거진천으로 불리는 진천에서 열리는 전통적인 5일장입니다. 진천장은 오랜 세월 동안 이어져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활기찬 장터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한국 힐링 여행지 썸네일


이 시장은 매달 5일과 10일에 백곡천변에서 열리며, 상설시장이 아닌 5일에 한 번 열리는 특별한 장터입니다. 장날이 되면 근처 주차장까지 모두 장터로 변할 만큼 그 규모가 크고, 다양한 상품들로 가득 차게 됩니다.

 

반응형


진천 전통시장에서는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와 과일, 산나물부터 손수 만든 반찬과 즉석 두부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뻥튀기와 같은 전통 간식, 닭, 개, 토끼 등 가축까지 판매되어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이곳은 마치 난장판이라는 말이 실감 날 정도로 활기가 넘치는 곳으로, 사람 사는 향기와 정겨운 인심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진천 전통시장진천 전통시장진천 전통시장
진천 전통시장 [사진출처] 충북관광


진천 전통시장을 방문하면, 사람들의 활기찬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길상사, 잣고개 산림욕장, 포석문학공원 등 다양한 관광 명소들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