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영동 빙옥정"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5. 13.

충북 영동군 양강면 남전리 637-1에 위치한 빙옥정은 영산 김 씨의 시조인 김령이와 그의 사위 순천 박 씨 박원용, 구례 장 씨 장비, 밀양 박 씨 박시용을 기념하여 후손들이 세운 정자입니다.

 


이곳은 고려 후기 영록 대부인 김령이가 사위들과 함께 벼슬을 버리고 낙향하여 학문을 강의하고 우진양성에 노력하여 많은 인재를 배출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빙옥정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시를 읊으면서 즐겁게 여생을 보낸 곳으로, 마음가짐을 고결하게 한 곳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전승하기 위해 자손들은 1764년에 정자를 세우고 빙옥정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빙옥정은 한주목조 기와 팔작집으로 세워진 정자로, 정면 2칸과 측면 2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동 빙옥정영동 빙옥정영동 빙옥정
영동 빙옥정 [사진출처] 충북관광


빙옥정을 둘러싼 산은 기산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의 선비였던 허유가 벼슬을 버리고 기산에 숨어서 절조를 지켰던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빙옥정이란 이름도 중국의 고사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빙옥정은 영동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유산으로, 방문객들에게는 고즈넉한 자연과 역사적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로 추천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