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인제 곰배령"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9.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한 곰배령은 활엽수가 이룬 극상의 원시림으로, 찬사가 잘 어울리는 천상의 화원으로 손꼽힙니다. 이곳은 천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산책로와 트래킹 코스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늘 위의 꽃밭이라 불리는 곰배령은 해발 1,000m가 넘는 높은 산 정상에서 펼쳐지는 평원으로, 시야가 탁 트인 자리에는 아름다운 야생화들이 어우러져 '꽃 세상'을 만들어냅니다. 이곳은 원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지역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산림 유전자원 보호 구역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숲을 보호하기 위해 입산은 1년 중 8개월 중 5일에 단 450명만 허용되며, 미리 점봉산 생태관리 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해발 1,100m 고지에 형성된 약 165,290m²(5만 평)의 평원은 계절에 따라 다양한 야생화로 가득 차있어 고산화원을 연상시킵니다.

 

인제 곰배령인제 곰배령인제 곰배령
인제 곰배령 [사진출처] 강원관광

 

봄에는 얼러리 꽃, 여름에는 동자꽃, 노루오줌, 물봉선, 가을에는 쑥 부랑이, 용암, 투구, 단풍 등이 화려하게 피어나는데, 이 아름다움을 경험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여야 합니다.

 

 

점봉산 곰배령 산림생태탐방 코스

코스1 : 편도 5.1km(1시간 50분 소요 난이도 중) 점봉산산림생태관리센터 ↔ 곰배령 정상부

코스2 : 편도 5.4km(2시간 소요 난이도 중상) 곰배령 정상부 → 점봉산산림생태관리센터

 

인터넷 선착순 예약 정원 : 450명 (당일예약불가)

탐방거리 및 시간 : 총 10.5km (총4시간)

운영시간 : 9시~16시 (곰배령 정상부 14시 하산 종료)

입산마감 : 11시 (코스1 중간초소 12시)


더 많은 정보는 최신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