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양양 오색(주전골,약수)"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9.

강원도 양양군 서면 약수길에 자리한 오색(주전골, 약수)은 설악산국립공원 탐방로 중 하나로, 산책하듯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힙니다. 이곳은 주로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언제든 사시사철 오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전골이라는 이름은 주전골 용소폭포 앞에 자리한 바위가 생긴 모양이 마치 시루떡처럼 엽전을 쌓아놓은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명소는 남설악 오색지구의 뛰어난 산세와 경치 속에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전골 길은 설악산국립공원의 15개 탐방로 중 하나로,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산책하듯 등산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반응형


오색약수터 탐방지원센터에서 시작하여 오색약수, 선녀탕, 금강문, 용소폭포 탐방지원 센터까지 약 3.2km의 구간을 왕복하는데,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이면 주전골은 오색단풍으로 물들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닿는 곳이 됩니다. 오색약수터 탐방지원센터에서 시작하여 오색약수, 선녀탕, 금강문, 용소폭포 탐방지원 센터까지 약 3.2km의 구간을 왕복하는데,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양양 오색(주전골,약수)양양 오색(주전골,약수)양양 오색(주전골,약수)
양양 오색(주전골,약수) [사진출처] 강원관광
양양 오색(주전골,약수)양양 오색(주전골,약수)양양 오색(주전골,약수)
양양 오색(주전골,약수) [사진출처] 강원관광

 

오색약수터 탐방지원센터에서 시작하여 오색약수, 선녀탕, 금강문, 용소폭포 탐방지원 센터까지 약 3.2km의 구간을 왕복하는데,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정보의 업데이트나 상세한 내용은 최신 여행 가이드나 관련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