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5. 12.

충북 영동군 영동읍 성안길 11에 위치한 향토민속자료전시관은 영동군의 풍부한 역사와 다채로운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보물창고입니다.

 


1994년 6월 18일 문을 열었으며, 이후로 지역의 고유한 얼과 삶의 흔적을 담은 향토의 민속자료를 수집하여 전시함으로써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전시 시설은 크게 실내전시장과 야외전시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약 200㎡ 규모로 역사유물 151점과 영동의 인물, 명승지, 상징물 등을 아름답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2전시실은 약 180㎡ 규모로 민속 관련 유물 139점과 식생활용구, 도정기구, 목공기구 등을 소중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야외전시장에는 약 230㎡ 규모로 불상, 부도, 문인석, 연자방아 등의 석조물이 진열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
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 [사진출처] 충북관광
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
영동 향토민속자료전시관 [사진출처] 충북관광


향토민속자료전시관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서, 영동군의 역사와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서, 방문객들에게 귀중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옆에 위치한 난계국악당은 영동의 문화예술공간으로 유명하여 함께 방문하면 두 배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영동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를 탐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