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영동 국악체험촌"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5. 6.

충북 영동군 심천면 국악로 1길 33에 자리한 국악체험촌은 한국의 국악을 체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이곳은 난계 박연선생의 탄생지로서, 국악의 고장으로 75,956㎡의 넓은 부지에 연면적 8,644㎡의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소리관, 국악누리관, 소리창조관, 천고각 등 4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어 우리 전통음악을 보고 듣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이 체험촌은 우리 소리관을 중심으로 300석 규모의 공연장을 갖추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는 난계국악단원들의 토요 상설공연이 열립니다. 또한 세미나실과 체력단련실도 운영되어 있어 각종 회의 및 토론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국악누리관은 대규모 식당과 숙박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편리한 숙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리창조관에는 국악체험실과 전수실이 마련되어 있어 국악기 연주와 명상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대의 북인 '천고'가 안치된 천고각에서는 웅장하고 청명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동 국악체험촌영동 국악체험촌영동 국악체험촌
영동 국악체험촌 [사진출처] 영동 국악체험촌
영동 국악체험촌영동 국악체험촌영동 국악체험촌
영동 국악체험촌 [사진출처] 영동 국악체험촌


이 외에도 국악체험촌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악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체험, 전통놀이 체험, 천고타북, 국악의상 체험, 국악기 제작체험, 국악기 연주체험 등이 상시 운영됩니다. 또한 명상 및 공예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명상체험, 한지공예, 압화공예, 비누공예 등이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과 향기를 느끼며 몸과 마음을 채우는 즐거운 경험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