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동해시 금란정"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2. 29.

강원도 동해시 삼화동 산 267-3에 위치한 금란정은 무릉바위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여행지로 소개됩니다.

 


금란정은 1945년에 세워진 오래된 정자로, 현대적인 내부로 꾸며져 있습니다. 정자 앞에는 무릉계곡과 무릉반석이 함께 있어, 나무그늘이 진 곳에서 바라보는 금란정은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무릉계곡의 너럭바위를 밟기 전, 무릉을 찾아온 이들이 쉴 수 있는 안락한 장소로 금란정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무릉계곡 매표소 초입에는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으며, 무릉회관과 다양한 향토음식 전문점이 즐비해 있어 식사 걱정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산장이나 모텔 등의 숙박 업소도 갖춰져 있어 천혜의 자연 속에서 낭만적인 밤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동해시 금란정동해시 금란정동해시 금란정
동해시 금란정 [사진출처] 동해관광
동해시 금란정동해시 금란정동해시 금란정
동해시 금란정 [사진출처] 동해관광


‘금란정’은 두 개의 기단을 쌓고 그 위에 목조 원기둥을 세운 아담한 규모의 정자 건축물로, 수직 난간과 소로 받침이 특징입니다. 이 정자는 1903년에 당대 삼척지방 유림재생들에 의해 세워졌는데, 한일합병의 국치에 맞서 향교가 폐강된 후에 금난계를 결성하고 정자를 건립하게 된 것입니다.

금란정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등산이나 트래킹을 즐기기에 좋은 휴식장소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금란정을 시작으로 무릉반석, 삼화사, 학소대, 선녀탕, 쌍폭포, 그리고 용추폭포까지 다양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가 제공되고, 트래킹의 여운을 갖고 돌아오는 길에서는 무릉반석을 바라보며 금란정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무릉계곡은 '국민관광지 1호'로 지정되어 교통이 편리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해역에서 12-4번이나 12-6번의 동해시 시내버스를 타면 무릉계곡 관리사무소에서 내릴 수 있으며, 버스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여행에 적합한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릉계곡 입장을 위해서는 소정의 입장료가 필요하며, 트래킹 코스 중 삼화사에서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도 함께 제공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최신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