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화천 용화산"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8.

강원도 화천군 하남면 삼화리 산 102-1에 위치한 용화산은 지네와 뱀이 서로 싸우다 이긴 쪽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간다 하여 지어진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명승지는 보이는 경치뿐만 아니라 풍부한 전설과 이야기로 여행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용화산은 화천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해발 875m에 위치하고 있으며, 8.3km에 걸친 등산로가 잘 정비돼 있어 수도권에서 인기 있는 일일 등산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산로는 안내판과 로프가 잘 마련되어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용화산 입구에서 정상까지의 등산은 약 40분 정도이며, 정상에서는 화천군과 춘천시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9부 능선에서 맛보는 용화 약수는 매우 신선하고 맑아 여행객들에게 일품이라 할 만합니다.

 

반응형


용화산 정상에는 가족이나 단체로 즐길 수 있는 포장도로와 주차시설이 마련돼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통일신라 화엄종의 성지로 알려진 용화산은 불교 교리에서 나온 전설에 따라 지네와 뱀이 싸우다 이긴 쪽이 하늘로 올라가 용이 된 것으로 유래되었습니다.

 

화천 용화산화천 용화산화천 용화산
화천 용화산 [사진출처] 강원관광

 

또한, 심 바위라 불리는 명소에는 오래된 설화가 전해지고 있으며, 산삼이 풍부하게 자라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해마다 전국 각지의 심마니들이 이곳에 모여와 산삼을 캐는 전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용화산의 기암괴석은 수많은 전설을 간직하고 있어 산행하는 동안 느낄 틈이 없는 흥미로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또한, 옛 정취가 살아 숨 쉬는 성불사터도 반드시 방문해 볼 만합니다. 자세한 여행 정보는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관련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를 권합니다.

 

 

강원도 내에 유명한 산 : 가리산, 가리왕산, 계방산, 공작산, 대암산, 덕항산, 두타산, 명성산, 방태산, 백덕산, 백운산, 삼악산, 설악산, 오대산, 오봉산, 점봉산, 치악산, 태백산, 태화산, 팔봉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