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홍천 수타사"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7.

홍천 수타사, 자연 속 아름다움의 숨은 보석

강원도 홍천군 영귀미면에 위치한 홍천 수타사는 그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여행자들에게 꼭 추천할 만한 명소입니다. 이곳은 아이와 함께 걷기에 안성맞춤이며, 자연과의 조화로운 풍경은 그 자체로 환상적입니다. 특히 여름과 가을에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산뜻한 공기와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다 보면 수타사 계곡이 나타나는데, 이곳에서는 재미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타사 계곡을 가로지르는 수타교와 공작교를 건너면 소조사천왕상이 자리한 수타사에 도착합니다. 이 천왕상은 강원특별자치도 유형문화재 제121호로 등재된 뛰어난 조각 수법의 대형 작품으로, 화려한 색상과 세밀한 묘사가 아름다운 조형미를 전합니다.

 

반응형


봉황문을 넘어가면 시원한 샘물이 흘러가고 있는 흥화루가 나타납니다. 이 건물 안에는 목어와 법고가 있습니다. 목어는 특이한 형태로 여의주를 물고 있는 독특한 물고기이며, 법고는 암·수의 소가죽과 나무에 용을 그린 조각입니다. 이 지역의 특산물인 당좌를 특별하게 표현한 1670년에 만들어진 종은 매우 정성이 담긴 가치 있는 보물입니다.

 

홍천 수타사홍천 수타사홍천 수타사
홍천 수타사 [사진출처] 강원관광
홍천 수타사홍천 수타사홍천 수타사
홍천 수타사 [사진출처] 강원관광


흥화루를 지나면 보화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1459년 세조 때의 월인석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수타사의 경내는 중앙 위쪽에 원통보전, 왼쪽에 금당인 대적광전, 그리고 원통보전과 대적광전 사이에 삼성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적광전은 팔작지붕에 규모가 큰 중심법당으로, 조선시대 후기의 사찰 전각 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환상적인 풍경과 아름다운 건축물, 그리고 소중한 유물들이 가득한 홍천 수타사는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최신 정보는 여행 가이드나 관련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