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힐링 여행지 추천!/강원도 힐링 여행지

한국 여행지 추천! "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2. 26.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에 자리한 배두둑호박넝쿨마을은 평창강 위에 선애교라는 교량이 놓이지 않았을 때, 이 마을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배를 타야 했던 곳이다.

 


마을의 이름인 "배두둑"은 배를 타고 언덕을 올라가는 모습을 연상시켜 지어진 것으로, 그 독특한 유래를 갖고 있다. 원래는 소나무가 풍부한 언덕 지형이었기 때문에 "솔언덕"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렸다. 평창강을 건너서 산자락에 아늑하게 자리한 이 마을은 좌청룡과 우백호의 풍수지리에 잘 어울리는 지형을 자랑한다.

 

반응형


마을에는 장미산과 승두봉이 마을을 둘러싸듯이 자리하여, 마을로 들어서면 분위기가 한층 아늑해진다. 감자와 배추 등의 농산물과 다양한 민물고기가 풍부하게 생산되는 산촌으로, 특히 여름에는 금당계곡에서 래프팅 체험, 겨울에는 눈썰매 타기와 산토끼 잡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
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 [사진출처] 평창문화관광
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
평창 배두둑호박넝쿨마을 [사진출처] 평창문화관광


또한, 배두둑마을은 한국관광공사의 자매결연마을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쌀이 맛있기로 유명한 상안미라는 지명을 얻고 있다.

 


배두둑호박넝쿨마을은 그 독특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곳으로, 평창 여행 시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 중 하나로 꼽힌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최신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