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철원 매월대폭포"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6.

강원도 철원군 근남면 잠곡리에 자리한 매월대폭포는 매월대 정상에 위치한 폭포로, 철원의 3대 폭포에 속합니다. 매월당 김시습의 호를 따 매월대폭포로 불려지며, 드라마 '임꺽정'과 '덕이'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은 4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매월대는 생육신의 한 사람인 매월당 김시습 선생과 8 의사가 수양대군의 왕위찬탈에 반발하여 나머지 관직을 버리고 산촌으로 은거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이 지역은 복계산 기슭의 해발 595m 산정에 위치한 깎아 세운 듯한 40m 높이의 층암절벽(일명: 선암)으로 유명하며, 전설에 따르면 아홉 선비가 이 암반에 바둑판을 새겨놓고 바둑을 두며 단종의 복위를 도모했던 곳이라 전해집니다. 이후 사람들은 이 바위를 김시습의 호를 따라 '매월대'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매월대 정상에서 동쪽으로 1km 정도 떨어진 곳에는 매월대폭포가 자리하고 있어, 이곳은 사계절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철원 매월대폭포철원 매월대폭포철원 매월대폭포
철원 매월대폭포 [사진출처] 강원관광


TV 드라마 '임꺽정', '덕이'의 촬영 장소로서도 알려진 매월대는 촬영 세트가 보존되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가 됩니다. 또한, 이곳으로 통하는 등산로를 따라 해발 1,057m의 복계산을 등산할 수 있으며, SBS 오락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출연한 외눈박이 개 "덕구"의 길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최신 여행 가이드나 관련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