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증평 삼기 조아유마을"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5. 20.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100에 위치한 삼기 조아유마을은 증평군 남단에 자리한 삼색마을 공동체입니다. 이 마을의 이름은 청주, 괴산, 증평 세 지역의 기운을 모은다는 의미의 '삼기(三氣)'와 충청도 방언 '조아유(good+you)'를 합성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삼기 조아유마을은 구석산과 좌구산으로 둘러싸인 아늑한 농촌 마을로, 인심 좋은 마을 농부 할아버지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로고가 특징입니다. 마을 곳곳에는 멋진 보호수와 유적지가 자리하고 있어 마을 이름처럼 참으로 '조아유'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반응형


여름에는 퍼니짐 물미끄럼 물놀이장과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 라이트쇼를 즐길 수 있으며, 계절별 테마 체험 프로그램과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과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마을 주변 저수지 산책로는 1박 2일 여행 코스로 적합하여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증평 삼기 조아유마을증평 삼기 조아유마을증평 삼기 조아유마을
증평 삼기 조아유마을 [사진출처] 충북관광
증평 삼기 조아유마을증평 삼기 조아유마을증평 삼기 조아유마을
증평 삼기 조아유마을 [사진출처] 충북관광


삼기 조아유마을의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물놀이 체험, 인삼 달고나 만들기, 인삼 꽃정과 만들기, 묘삼 심기 체험, 사과 따기 체험, 낚시 체험 등이 있습니다. 각 체험은 계절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언제 방문하더라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최신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삼기 조아유마을은 가족, 친구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