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영동 한천팔경"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5. 10.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의 한천팔경은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월류봉, 화헌악, 용연동, 산양벽, 청학굴, 법존암, 사군봉, 그리고 냉천정과 같은 여덟 가지 경승지가 함께하는 이곳은 영동 황간면의 월류봉 밑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월류봉은 높고 우뚝 솟은 절벽에 걸린 달의 운치가 특별한 곳으로, 그 아래로는 맑은 물이 흐르며 산수화를 보는 듯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곳은 또한 우암 송시열 선생이 강학을 하며 한천정사를 건립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월류봉을 비롯하여 화헌악, 용연동, 산양벽, 청학굴, 법존암, 사군봉, 그리고 냉천정까지, 이곳의 모든 경승지는 동국여지승람에 기록된 팔경시의 아름다움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월류봉은 높이 약 400m로, 그 봉우리는 달이 머무르는 정경을 닮아 직립한 절벽에 떠 있습니다. 산양벽은 인적이 미치지 않는 천혜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곳으로, 새들의 보금자리가 되고 척박한 돌 사이로 수목이 우거져 자연미를 뽐냅니다. 냉천정은 여름에도 차가운 샘물이 솟아 나와 팔연으로 흘러가는데, 이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자연의 숨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동 한천팔경영동 한천팔경
영동 한천팔경 [사진출처] 충북관광
영동 한천팔경영동 한천팔경영동 한천팔경
영동 한천팔경 [사진출처] 충북관광
영동 한천팔경영동 한천팔경영동 한천팔경
영동 한천팔경 [사진출처] 충북관광


그리고 화헌악은 한천정 뒤에 솟아나는 산봉우리로, 봄이면 만산홍을 이루는 진달래와 철쭉이 만개하여 화려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 모든 경승지는 영동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숨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최신 정보를 원하신다면 관련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