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영동 지내권역마을"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5. 7.

충북 영동군 학산면 넘벌길 32에 자리한 지내 권역마을은 포도, 블루베리, 복숭아, 감 등 다채로운 농작물로 유명합니다. 이 마을은 갈기산, 태산, 황산에 둘러싸여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힙니다.

 


2011년 종합개발사업으로 시작된 지내 권역 다목적회관은 폐교였던 광평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마을의 중심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후 2020년에는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재리모델링되어 현재는 체험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했습니다.

 

반응형


특히 귀농귀촌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임시거주시설(이동식 주택) 5동을 보유하고 있으며, 농촌에서 살아보기 수료자를 위한 우선순위가 주어집니다. 또한, 교육장도 넓어 세미나나 워크숍을 개최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영동 지내권역마을영동 지내권역마을영동 지내권역마을
영동 지내권역마을 [사진출처] 충북관광


주요 시설로는 숙박시설, 교육장(세미나실), 공용식당, 그리고 광평리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둘레길 등이 있습니다. 더불어 야외 캠핑 데크 3곳, 미니골프장, 풋살장, 족구장, 포도터널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을을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은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내 권역마을은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새로운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