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힐링 여행지 추천!/충청북도 힐링 여행지

한국 여행지 추천! "괴산 각연사"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9. 11.

충북 괴산군 칠성면 각연길 451에 위치한 각연사는 신라 시대 법흥왕 때 유일대사가 세운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유일대사가 처음에는 현재의 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리 근처에 절을 지으려 했습니다. 공사가 진행되던 중, 까마귀 떼가 대팻밥과 나무 부스러기를 물고 어디론가 날아가는 기이한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이를 이상하게 여긴 유일대사는 까마귀들을 따라가 보았고, 그들이 날아간 곳이 현재의 각연사 터였습니다.

 

반응형


그곳에는 연못이 있었고, 연못 속을 들여다보니 돌부처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이 돌부처에서 신비로운 광채가 퍼져 나오는 것을 본 유일대사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 후, 그는 연못을 메우고 그 자리에 절을 세웠으며, 연못 속 돌부처를 통해 얻은 깨달음을 기리기 위해 '깨달을 각(覺)' 자와 '연못 연(淵)' 자를 합쳐 절의 이름을 '각연사'라 지었습니다.

 

괴산 각연사괴산 각연사괴산 각연사
괴산 각연사 [사진출처] 충북관광
괴산 각연사괴산 각연사괴산 각연사
괴산 각연사 [사진출처] 충북관광


각연사는 사방이 우뚝 솟은 산들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연꽃이 피어있는 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 고요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는 방문객들에게 자연과 하나 되는 평화로움을 선사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최신 여행 팁을 원하신다면, 여행 가이드북이나 각연사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