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지 추천!/강원도 편

한국 여행지 추천! "고성 소똥령 마을"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6.

고성 소똥령 마을, 독특한 이야기와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여행지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장신리에 위치한 소똥령 마을은 독특한 이야기와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작은 마을로, 그 독특한 이름은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아 산의 생김새가 소똥과 닮아져서 붙게 되었습니다. 소똥령 마을은 군데군데 희미하지만 찾기 쉬운 길을 따라가면서 고성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장신리 마을은 예로부터 장신 1리와 함께 장밭(長田)으로 불리며, 1919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장신리로 명명되었습니다. 마을사람들이 소똥령으로 불리는 고개를 넘어가는 길은 오래전 선비들이 괴나리를 메고 과거를 찾아가던 길로, 소를 비단과 교환하기 위해 령을 넘다가 산적을 만나기도 했던 중요한 지점이었습니다.

 

반응형


이곳에서 사람들은 산생김새가 소똥과 닮아져 버린 이유로 소똥령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고개 정상에는 주막이 있었는데, 원통장으로 팔려가는 소들이 주막 앞에 똥을 많이 누어 소똥령이라고 불렀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고성 소똥령 마을고성 소똥령 마을고성 소똥령 마을
고성 소똥령 마을 [사진출처] 강원관광
고성 소똥령 마을고성 소똥령 마을고성 소똥령 마을
고성 소똥령 마을 [사진출처] 강원관광

 

하지만 주변에는 북한으로 이탈한 가족들의 묘소가 많이 남아 있어, 한국전쟁 동안 돌보는 이가 없어져서 생긴 고요함이 느껴집니다.

 


고성 소똥령 마을은 그 독특한 이야기와 아름다움으로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최신의 여행 가이드나 관련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