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힐링 여행지 추천!/강원도 힐링 여행지

한국 여행지 추천! "강릉 헌화로" 계절마다 색다른 운치

by 아토현 2024. 3. 1.

한반도 땅에서 가장 가까운 도로인 강릉 헌화로는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62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헌화로’는 강릉 태수인 ‘순정공’이 부임하던 길에 부인인 ‘수로부인’이 위험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바닷가 절벽 위에 핀 철쭉을 달라 부탁한 이야기에서 유래한 도로명입니다. 그때 나서서 꽃을 꺾어 바치며 헌화가를 불렀던 한 노인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헌화로’는 ‘옥계면 낙풍리 낙풍 사거리’에서 ‘강동면 정동진리 정동진역’ 앞 삼거리에 이르는 도로로,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이 도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바다와 가까운 해안도로로, 특히 해돋이로 유명한 ‘정동진’ 아래의 ‘심곡항’에서 시작하여 ‘금진강’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입니다. ‘정동진’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한 후 ‘헌화로’를 드라이브하면 일렁이는 파도소리와 푸른 바다가 눈에 담기며 연인 또는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강릉 헌화로강릉 헌화로
강릉 헌화로 [사진출처] 강릉관광
강릉 헌화로강릉 헌화로
강릉 헌화로 [사진출처] 강릉관광


‘헌화로’는 옥계면 ‘낙풍 사거리’에서 ‘정동진역’ 앞 삼거리에 이르는 도로로, 사계절마다 변화하는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 도로를 따라가면 ‘금진 해수욕장’을 비롯한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곡리’ 구간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해안 도로로, 안전을 위한 철제 펜스와 주차 공간, 벤치 등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편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곡리’에는 어선이 정박할 수 있는 작은 항구가 있어 독특한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심곡리’를 지나면 ‘정동진’이 대표 관광지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은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로 유명하며,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의 편의시설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헌화로’는 강릉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며, 특히 젊은 관광객과 연인들 사이에서는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여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헌화로’를 여행하길 추천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최신 여행 가이드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